본문 바로가기

SJ의 후기

뱅앤올룹슨 H3 이어폰 6개월 이용 후기

뱅앤올룹슨 H3 이어폰 구입후기 및 6개월 이용 후기

번들이어폰 인생을 살아오다가 갑자기 탈번들하고 싶어졌다. 소리가 뭉개진다고 해야 하나?.. 쿵짝거리는 비트도 뭔가 2% 부족해..
승진시험 공부하다가 갑자기 꽂혀서 이어폰을 사러 나갔다;; 이어폰을 사면 왠지 힘이 나서 시험을 붙을 것 같았다ㅋㅋ(결국 합격)

음향 문외한이라 백화점에서 접했던 브랜드인 보스(BOSE)와 뱅앤올룹슨이 생각나서 도서관에서 책 덮고 직행.

보스매장에 먼저 들러서 보스 사운드스포츠와 사운드트루 울트라를 청음했다.
: SJ

1. 보스 사운드스포츠 VS 보스 사운드트루 울트라
사운드트루 울트라가 17만원대로 14만원인 스포츠보다 더 비쌌는데 쿵쿵거리는 저음은 사운드스포츠가 더 강한 느낌이었다. 그런데 보스는 내 귓구멍에 착 안감기는 느낌에 뭔가 디자인이 요정 귀같이 요상했다ㅠㅠ

2. 보스 사운드스포츠 VS 뱅앤올룹슨 H3
보스의 쾅쾅거리는 저음을 기억하면서 곧 바로 뱅앤올룹슨으로 직행! 사실 보스 사려고 나온 건데 예상치 못한 발견이었다. 귀에 착 들어가는 커널형에, 저음도 쾅쾅 잘 나왔고, 보컬 음색이 보스보다 맑고 선명했다. 마치 아이유가 내 귀에서 속삭이는 것 같았다! 저음과 고음이 두루두루 더 잘 들려서 보스에서 돈 더 보태서 그냥 샀다. 무엇보다.. 굿 디자인~

메탈느낌의 골드.. 굿..

디자인에 군더더기가 없다.

6개월 사용 후 장단점..

장점들
* 폭풍간지 디자인
* 번들이어폰과 비교불가한 음질과 음색(BOSE 동일 가격대는 따뜻한 음색이라면 뱅올은 시원한 음색에 저음도 두루두루 잘 나옴)
* 커널형이라 밀착돼서 차음효과 적당함

단점들
* 유선
* 큰 소음은 들림(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원하면 가격대가 확 올라간다)

단점은 일반 유선이어폰에 다들 있는 단점이기에.. 유선이어폰 음질 + 간지를 원하시면 그냥 사세요..
참고로 SJ는 단점 보완을 위해 결국 노이즈캔슬링 무선헤드폰인 H9를 질렀습니다.ㅠㅠ(다음 포스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