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J의 후기

삼성 전기건조기 사용 후기(DV90M53A0QW / 빨래건조기)

삼성 전기건조기 2세대가 나오길 오래 기다렸다. 1세대 가전제품들은 약간의 시행착오를 거친 후 1년 뒤에 보완해서 나오니깐.. 사고싶어도 꾹 꾹 참고 기다림..
엘지는 그냥 엘지라서 사기 싫었다. 요즘 이미지가 꽤 좋아지긴 했으나.. 75인치 UHD티비 구입을 위해 엘지와 삼성을 비교해 보니, 인터넷에는 엘지알바들이 너무 많았고 엘지 알바들 때문에 혹했으나 객관적으로 삼성이 더 좋았다. 그래서 아직 가전은 삼성이 더 좋다는 생각이 있어 삼성 전기건조기를 구입.

1. 가스건조기 대신 전기건조기를 구매한 이유는 설치의 간편함 때문이다. 가스건조기는 설치리스크가 크다. 하지만 전기건조기는 장소 불문하고 콘센트만 꽂으면 돼서 정말 편리하다.

2. 18년 신형은 인버터 기능이 들어갔다. 한 번 돌릴 때 전기료는 130원 정도로 전기료 걱정없이 매일매일 부담없이 돌린다.

3. 리모콘이 있어서 세탁기 위에 직렬로 설치 시 키가 안닿는 사람에게 편할 것 같다.

4. 확실히 빨래들이 뽀송뽀송하게 마른다. 수건들이 호텔 수건같이 부드러워졌다.

5. 이불같은 큰 빨래감들은 3단계 코스로 돌려도 덜 마른다. 한 번 돌리고 결국엔 널어줘야 한다. 자잘한 빨래들은 잘 마른다.

전기건조기(DV90M53A0QW / 빨래건조기)

6. 날씨가 아주 추울 때는 건조 속도가 좀 느려지긴 하는데 빨래 너는 것 보단 나으니 참고 쓴다. 이건 전기건조기의 공통적인 단점이다.

7. 소음이 조금 있어서 실내에서 쓰기보단 다용도실에서 쓰는 게 좋다.

8. 에어살균 코스가 있어서 애들 인형같은 것들을 빨지 않고 살균이 가능하다. 엘지 트롬 스타일러는 인형을 세워두고 살균하여 골고루 살균이 불가한데 이건 돌아가면서 살균되니 더 좋음 ㅎㅎ

삼성 전기건조기 사용 후기(DV90M53A0QW / 빨래건조기)

결론 : 단점보단 장점이 훨씬 많고 무조건 편한 가전제품이다. 설치 리스크가 큰 가스건조기보다는 전기건조기를 강추한다. 빨래 너는 일도 줄여주고 삶의 질이 급상승함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