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J의 후기

윤식당 크리스피치킨 레시피

윤식당 크리스피치킨 레시피.

아가들 간식거리로 윤식당 치킨을 만들었다.
아이들 먹을거니깐 무항생제 순살닭다리!

닭을 씻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우유에 10분간 재워 잡내를 없애고 고기를 부드럽게 한다.

재운 뒤 소금과 후추 약간으로 밑간을 했는데, 치킨튀김가루에 간이 다 되어있으므로 생략해도 될 것 같다.

냉동실에 두가지 종류의 치킨튀김가루가 있었는데, 오른쪽 백설은 비추.. 아이들이 먹기에 맵다.

물 반컵, 치킨튀김가루 반컵을 붓고 섞어준다.

반죽이 잘 묻은 닭고기들을 건져내 인절미에 콩고물 묻히듯 치킨튀김가루를 다시 한 번 묻힌다.
바삭한 식감을 원하면 꽉 꽉!! 묻힌다.

끓는 기름에 닭고기를 조심스레 투하

튀김요리를 처음 해본 터라 너무 무서워서 등산용쿨토시를 끼고 조심스레 튀겼다.. ㅠㅠ

노릇노릇해질 때 까지 튀긴다.

건져내면 끝~ 의외로 간단한 윤식당 크리스피치킨

접시에 담아서 맛있게 먹기

속은 촉촉
시켜먹는 치킨보다 맛있었다.
원재료값은 비슷하게 든 것 같은데 새 기름에 무항생제 신선한 닭고기로 아이들 간식을 만들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었다. ㅎㅎ